BA52102 |
마케팅원론Principle of Marketing |
마케팅 의사결정의 관점에서 상품정책, 판매촉진정책, 가격정책, 배급경로정책, 그리고 시장 조사와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연구한다. |
BA52105 |
소비자행동분석Analysis of Consumer Behavior |
소비자의 구매 및 소비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, 사회 및 경제적 요인을 연구하고 이들을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한다. |
BA52121 |
국제경영학International Business |
기업의 해외사업의 환경, 대정부관계 및 경영관리를 다룬다. 해외사업이 문화적 및 정치적 환경, 민족기업과의 관계, 해외사업 형태별 정책 기능별 국제기업이 주요내용이다. |
BA52122 |
인간관계세미나Seminar on Human Relations |
현대적인 경영관리에 있어서 최선의 관리방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인간관계론의 본질을 규명하고 인간관계의 본질을 규명하고 인간관계의 개선을 위한 관리기법을 교수함을 목적으로 한다. |
BA52123 |
경영학세미나Seminar on Economics |
전략의 개념, 전략수립과 이해의 과정, 최고경영자의 역할과 기능에 관한 이론을 배우고, 실제 기업의 전략적 형태를 분석, 연구함으로써 전략적 사고개발 의사결정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한 내용을 다룬다. |
BA52131 |
마케팅관리세미나Seminar in Marketing Management |
마케팅의 고차원적 개념과 이론, 테크닉 등에 대한 이해와 분석력을 높이고 실제 마케팅 문제해결에 적용할 수 있는 응용능력을 높이기 위한 내용을 세미나 한다. |
BA52134 |
디지털경영Digital Business |
인터넷의 등장에 따라 변화된 경영환경 및 경영 전반에 걸친 변화를 연구한다. 시장의 개념을 확대하고 거래비용을 감소시킴으로 거래를 활성화 시킨 디지털 경제에 맞는 새로운 경영의 변화를 연구한다. |
BA52136 |
경영전략사례연구Case Study of Business Strategy |
점점 치열해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하여 선택하는 경영전략과 그에 따른 의사결정 과정 및 의사결정 이론들을 연구한다. |
|
뷰티산업소비자트랜드Customer Trend in Beauty Industry |
스킨케어, 바디케어, 메이크업, 헤어, 코스메틱 등의 연구를 통해 뷰티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뷰티산업소비자트랜드 분석 및 사례에 대해 연구한다. |
|
뷰티산업빅데이터분석Big Data Analysis in Beauty Industry |
뷰티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기획, 통계 분석, 데이터 마이닝, 데이터 시각화 기법, 빅데이터 처리와 관련한 빅데이터 플랫폼, 빅데이터 수집 및 저장, 빅데이터 처리 및 인프라, 빅데이터 분석 도구 등을 학습한다. |
|
뷰티산업 글로벌경영Global Management of Beauty Industry |
뷰티산업의 국제화에 대한 개념의 기초를 이해하고 이와 관련된 글로벌경영의 환경적 특성에 대한 인식 및 연구를 통하여 기업의 조직, 환경, 전략의 관계에서 글로벌경영에 대한 총체적 이해와 경영 관리론적 기법의 확립을 연구한다. |
|
뷰티산업창업실무Business Start-Up in Beauty Industry |
뷰티산업창업과 관련된 이론 외에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나아가 뷰티산업창업을 위한 사전체험 단계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다. 또한, 뷰티산업창업과 관련된 업계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현실적인 내용을 최대한 습득하도록 한다. |
|
뷰티산업과 전자상거래E-Commerce and Beauty Industry |
전자상거래는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가 인터넷 또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한 전자적인 매체에 의해서 실행되는 비즈니스의 형태이다. 디지털경제의 핵심인 전자상거래의 모델, 뷰티산업에서의 전자상거래의 핵심요소, 전략, 성공 및 실패 사례 등을 분석하고 학습한다. |
|
뷰티산업광고론Advertising in Beauty Industry |
광고의 기본개념과 광고전략의 수립체계를 소개하고, 뷰티산업광고의 특성, 광고의 선정, 광고카피 및 매체의 선정, 광고효과의 측정에 관하여 다룬다. |
|
뷰티메이크업Beauty Make-Up |
메이크업의 기원과 역사, 문화적 배경, 경향 분석 및 연구와 뷰티메이크업을 필요로 하는 예술분야별 특성에 대한 기초과정을 습득하고, 자신의 장단점, 이미지 구축을 중심으로 전반적인 메이크업 과정을 학습한다. |
|
피부과학개론Intorduction to Dermatology |
피부와 부속기관의 구조와 생리 및 기능에 대한 과학적 기초지식과 이론을 습득하고, 피부와 화장품의 영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화장품 개발과 피부관리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. |
|
헤어디자인Hair Design |
두상과 모발을 이해하고, 적절한 스타일을 완성하도록 학습하고, 커트, 드라이, 컬러링 등의 다양한 기술을 종합하여 헤어디자인의 완성을 위해 활용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모델별로 케이스를 연구한다. |
|
화장품학Cosmetic Science |
화장품에 대한 물리화학적 기초 지식과 화장품의 종류별 특성을 이해하고 실무에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. 이를 위해 화장품의 정의와 효과, 발달 과정, 화장품의 기본적인 구비 조건, 종류, 원료, 화장품 제조의 기본 이론 및 품질관리를 학습한다. |
|
체형관리요법Body Shape Management Therapy |
비만의 개요, 체형관리의 종류, 식이와 생활습관, 고객상담 및 분석기법, 아로마와 체형관리, 도구, 메디칼 체형관리, 운동지도, 부분 체형교정관리, 사후관리, 신체형불균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체 특정 부위의 과도한 지방축적을 해소하고, 몸의 골격이나 근육의 변형을 개선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형관리 프로그램 등을 실습한다. |
|
복식문화트랜드분석Analysis of Costume Culture Trend |
복식문화의 기본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시대적 배경과 흐름을 인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메이크업, 헤어스타일 등 총체적 연출 능력의 역사적 트랜드를 학습하여 현대적인 디자인과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. |
|
특수분장Special Make-Up |
특수분장의 전문재료와 기술, 방법의 표현으로 성격묘사에 필요한 조형력과 관찰력을 길러주며, 배역에 필요한 노화표현, 수염, 가발, 조명에 의한 색채의 표현, 각종 작품제작 및 3D 입체분장 효과분석 등 특수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. |
|
코디네이션Co-ordinaton |
코디네이션의 기본 원리와 배색기법, 코디종류, 소재분류 등을 통해 미용과 의상과의 조화를 연구 개발함으로써 미용과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메이크업, 코디, 헤어미용이 함께 조화를 이루어 최상의 효과를 내는 방법을 학습한다. |
|
이미지메이킹Image Making |
이미지 메이킹의 필요성과 매너, 에티켓, 화술, 메이크업, 올바른 옷차림 등을 습득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각인시켜 자신의 이미지를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로 남길 수 있도록 교육한다. |
|
미용학개론Introduction to Cosmetology |
미용학의 개요 및 역사, 피부미용, 헤어미용, 메이크업 및 네일 미용, 미용인으로서의 자세 및 직무, 미용경영 등을 포함한 미용 전 영역별 기본개념과 현장실무를 파악하여 미용인으로서의 입문할 수 있는 자질을 함양한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