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경대학교 대학원

미용예술대학원Beauty Arts School

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소개 About SKU Beauty Arts School

미용예술대학원은 글로벌 시대의
문화적 경쟁력을 갖춘 미용전문가 배출을
목적으로 합니다

소개

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미용예술학과는 석/박사 과정을 통해 미용학문의 과학과 예술성을 상호보완하는 미용교육지도자 및 미용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, 미용문화의 정통성을 확립하고 발전시켜 글로벌 시대에 대비하여 문화적인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고 있습니다. 우리 학과의 전공은 헤어디자인, 메이크업디자인, 뷰티테라피로 나누어지며 각 전공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심화학습을 합니다.

헤어디자인전공은 모발제품의 사용에 대한 유해성과 모발관리, 창작활동 등에 초점을 맞추어 학문 정립과 전문 인력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.

미용예술의 영역 중 메이크업디자인전공의 경우 다양한 매체의 특성을 살린 스타일리스트 관련 교과과정을 산업체와 공동으로 연구 운영하며, 뷰티산업을 인지하고 예견하는 저널리즘을 통해 신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뷰티저널리스트 과정을 교육합니다.

뷰티테라피 전공은 에스테틱 산업을 분석하고 리드할 수 있는 에스테틱 메니저 창출과 피부미용의 정통성 확립을 위한 한국마사지 임상연구, 비만관리프로그램 연구 및 제품을 평가할 수 있는 코스메틱패널리스트 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.

미용예술대학 학위취득조건

미용예술대학 학위취득조건

미용예술학과 안내

01

각 학과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학과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  • 미용예술학과 (헤어디자인전공 / 메이크업디자인전공 / 뷰티테라피전공)

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학과 소개 About SKU Beauty Arts School Depart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