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입력 및 수업진행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.
- 다 음 -
1. 수업계획서
가. 수업계획서 입력기간: 2025. 07. 30(수) ~ 08. 15(금) 23:59까지, 주말과 공휴일에도 입력 가능
나. 입력방법: 홈페이지 서경 포탈 -> 대학원 -> 강의 -> 내 강의 관리
※2025-2학기 신규임용 강사는 ID 부여 후 입력 가능(별도안내)
2. 입력 시 유의사항
가. 수업계획서 세부항목은 공란 없이 입력하여 주시고, 저장 후 반드시 재조회하여 등록 여부를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※ 수업 첫 시간에 원생들에게 수업계획서 배부 및 안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나. 적용비율(중간, 기말, 과제, 출석 등)에 따라 최종성적평가가 이루어져야 하며,
해당 근거자료(시험지, 과제물, 기타 성적평가 자료)는 3년간 담당교수가 보관하여야 합니다.
다. 평가방법: 낙제기준과 보강일 기재, 수업시간 수의 1/4 이상 결석 시 낙제 처리됨(F 처리) - 고정값
라. 1~7주 계획, 8~15주 계획: 주별 수업내용 빠짐없이 입력, 중간고사는 8주차, 기말고사는 15주차에 입력
3. 보강기간 안내[12. 8(월) ~ 12. 16(화)]
가. 추석 연휴 10. 6 -> 12. 8(월)
나. 추석 연휴 10. 7 -> 12. 9(화)
다. 추석 연휴 10. 8 -> 12. 10(수)
라. 한글날 10. 9 -> 12. 11(목)
마. 개천절 10. 3 -> 12. 12(금)
바. 임시휴업일 10. 10 -> 12. 15(월)
사. 개교기념 대체휴업일 10. 24 -> 12. 16(화)
4. 출결처리: 수업 후 즉시 또는 익일 18시 전까지 포탈 시스템을 통해 출결등록
5. 휴강(보강), 현장학습 처리 안내
가. 휴강: 부득이한 사유로 해당 요일의 수업을 진행할 수 없을 때
1) 보강계획서 제출 -> 승인 -> 보강진행 -> 보강결과보고서 제출
나. 현장학습: 해당 요일의 수업을 현장수업으로 대체할 경우
1) 사전에 현장학습신청서를 제출 -> 승인 -> 현장학습진행 -> 현장학습결과보고서 제출(사진, 티켓 등 근거자료 첨부)
2) 담당교수의 임장지도가 없는 원생들만의 현장학습은 인정불가
6. 문의: 대학원 교학과(02-940-7063)